삼성 스마트폰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기능이 뜨고 기능 실행이 안돼요

갤럭시 백그라운드 앱 유지 방법 4가지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혹시 데이터 사용한도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분들은 위쪽의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해서 꼭 최신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중요한 앱이 있다면 선별해서 사용 허용하는 것이 좋다. 위에서 설명한 대로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하면 앱을 실행하기까지 서버와 동기화를 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방법과 제한 후 일부 앱은 사용 허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 갤럭시 기기에서 앱이 절전 또는 초절전 상태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러한 상태들이 백그라운드에서의 앱 실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 설정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갤럭시에서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지 않고 계속 유지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하지만 카톡이나 유튜브 혹은 금융 앱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은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하고 싶을 수도 있다.
  • ‘절전 상태 앱’과 ‘초절전 상태 앱’ 목록에 들어가 앱들을 선택한 후 ‘삭제’를 눌러 제거합니다.

영화를 보다가 문자가 와서 확인하고 영화를 다시 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그리고 노래를 듣고 있는데 전화가 와서 받고 나면 다시 노래를 틀어야 해요. 네, 긴급 재난 문자는 이동통신사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므로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과 무관하게 수신돼요.

먼저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용히 실행되고 있는 백그라운드 앱들이 있습니다. 사용상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백그라운드 앱이 많으면 많을수록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는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은 종료해 주는 것이 좋죠. 오랜 시간 동안 휴대폰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앱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는 이상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들도 쌓이게 되는데요.

저데이터 모드:

중요한 업무 메일을 받는다면 반드시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켜두는 것이 좋아요. IOS 16 이상 버전에서는 ‘저전력 모드’와 연동된 스마트한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저전력 모드가 켜지면 자동으로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이 일시 중단되고, 저전력 모드를 끄면 다시 원래 설정으로 돌아가요.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0-30% 정도의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어요. 특히 SNS나 동영상 스트리밍 앱의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제한하면 효과가 크답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은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드는 핵심 기능이에요. 앱을 직접 사용하지 않을 때도 알림을 받고, 콘텐츠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답니다. 시작 프로그램은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갤럭시 기기의 절전 또는 초절전 모드 설정은 백그라운드에서 앱의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는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제한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며, 초절전 모드는 백그라운드 실행 자체를 차단합니다. 갤럭시는 최근 앱 목록에서 특정 앱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윈도우 11 자동 업데이트 끄는 법

해외 로밍 요금은 비싸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모두 끄고 필수 앱만 수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해요. 안드로이드는 ‘Datally’ 같은 구글 공식 앱이 있고, 서드파티 앱도 많아요. 하지만 시스템 설정에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에요. 현재 재생 중인 음악은 계속 들을 수 있지만, 다음 곡을 스트리밍하거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불러올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카톡이나 유튜브 혹은 금융 앱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은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하고 싶을 수도 있다. 윈도우 홈 버전과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서도 백그라운드 앱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앱 한두 개만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지 않도록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설정 앱을 통해서 손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백업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는 데이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구글 포토, 아이클라우드, 원드라이브 등의 카지노 사이트 온라인 백업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특히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백업하도록 설정했다면, 와이파이 연결 상태도 함께 확인해야 해요. 매달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정해져 있다면 더욱 신경 써야 해요.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면 앱별로 얼마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볼 수 있어요.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량이 전체 사용량의 30% 이상을 차지한다면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에요.

위의 화면이 뜨고 데이터 사용 모드를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이 뜨고 지금 켜기의 토글 스위치를 꺼서 데이터 절약 모드를 비활성화합니다. ‘설정 앱’을 열고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합니다. ‘배터리’ 섹션을 선택한 후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 목록으로 가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없던 시절을 상상해보면 얼마나 불편했을지 알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
Scroll to Top